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11월 4일(토)~5일(일) 1박2일 간 관내 중3~고3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여행기획프로그램인 ‘2017 우리가 만드는 여행 청춘열차’(이하 청춘열차)를 강원도 춘천 및 경기도 가평에서 진행하였다.
청춘열차는 청소년들이 사전에 여행기획을 하여 실제로 여행활동을 진행하는 자발적 참여프로그램이다.
지난 10월 간 여행기획활동, 관계형성활동, 동기부여특강, 여행기획강의, 심폐소생안전교육을 진행하며 청소년들이 스스로 여행을 준비하였다
청소년들이 준비한 다양한 일정을 아래와 같이 청소년 스스로 진행하였다.
1일차에는 강원도 춘천의 소양강스카이워크를 찾아 모둠별 미션사진촬영을 진행하였고 춘천명동닭갈비 골목에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하며 용인시의 다양한 관광지를 홍보하기도 하였다. 또한 남이섬을 찾아 자전거 투어를 하고 숙소로 복귀하여 즐거운 레크리에이션 시간을 가졌다.
2일차에서는 쁘띠프랑스를 찾아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를 직접 패러디하여 웃음을 자아냈다. 마지막 일정으로 아침고요수목원을 찾아 무공해 천연화장품을 만들며 자연의 소중함에 대해 배우고 직접 라운딩 하는 시간을 가지며 청춘열차를 마무리하였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한입으로 이번 프로그램일 너무 만족스러웠고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었으며 학창시절의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문솔민, 031-328-9824)으로 문의하면 된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과 참가자 모집안내 등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블로그, SNS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