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진행된 ‘2022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일반분야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우수사례로 선정된 ‘에피소드2’는 청소년들이 시놉시스부터 시나리오, 콘티, 디오라마 제작, 촬영 등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에 참여하며 관련 직업을 탐색하는 진로탐색프로그램으로 MBTI를 통한 자아탐색, 애니메이션 제작, 애니메이션 관련 기관 견학 및 현장 종사자와의 만남 등을 통해 체계적으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또한, 애니메이션 제작에서 그치지 않고 제작한 애니메이션을 각종 영상 공모전에 출품하였으며, 다가오는 17일 애니메이션 상영회를 개최하여 청소년들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박모 참여 청소년은 “내가 작성한 시나리오가 영상으로 제작되는 과정을 지켜보니 뿌듯했다.”며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더욱 다양한 이야기를 가지고 영상을 제작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에피소드2 프로그램은 회기가 거듭될수록 청소년들의 성장 과정을 지켜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 및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양질의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용인시와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가 지원하며 청소년들의 방과 후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과학습, 전문체험, 생활지도, 급식, 청소년 상담 등의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초등 5학년부터 중등 1학년 대상으로 진행한다. 프로그램 및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
www.yiyf.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1-328-981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