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심리사회적 어려움에 놓인 청소년들을 돕기 위하여 2011년 부터 현재까지 상담봉사자를 모집·교육하여 청소년 상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23년도 마음나눔 상담봉사에서는 상담관련 학과 대학원 3학기 재학 이상으로 상담 관련 자격증을 소지하거나 상담 관련 기관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로서 15명의 전문상담봉사자를 위촉하여 청소년 개인상담 및 전화상담, 집단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8일 용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3 마음나눔 상담봉사 최종 평가회의’를 실시하여 상담봉사자들의 연간 활동실적 및 성과를 공유하며 내년도 활동에 대한 의견을 교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정선효 상담봉사자가 그동안의 청소년 지원 공로를 인정받아 용인시장 표창을 받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날 용인시장 표창 수상을 한 정선효 상담봉사자는 “상담봉사자들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이라는 하나의 지향을 가지고 함께 활동해서 뜻깊었고, 용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방향을 잡아주시니 든든하고 감사했습니다. 앞으로도 용인시의 청소년을 돕기 위해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용인시가 출자·출연한 청소년 전문기관으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미래교육센터,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유림·신갈·수지 청소년문화의집 등 8개 시설에서 청소년 활동·상담·보호·복지 프로그램을 통해 용인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마음나눔 상담봉사와 상담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용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https://www.yiyf.or.kr/yongin1318)를 참조하거나 031-324-9300로 문의하면 된다.